치질

치질은 직장과 항문의 가장 아래 쪽에 있는 정맥이 부어 있는 것입니다. 때로는 이 혈관의 벽이 너무 얇아서 정맥이 팽팽 해져서 자극을받습니다 . 치질은 직장 출혈 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치질은 저절로 사라지기도 하지만 치질수술과 치질연고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질 증세

치질 증세

내부 치질은 일반적으로 보거나 느낄 수 없습니다. 통증 감지 신경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아프지 않습니다 . 내부 치질의 대표적인 증상을 출혈이 있습니다. 외부 치질은 항문 피부 아래에 있으며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치질수술

치질 수술은 병원에서 이루어집니다. 수술 전체에 걸쳐서 깊은 자게 하는 전신 마취와, 국소 마취, 항문 마취 등을 선택하게 됩니다. 국소 마취를 받는 경우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진정제가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마취가 이루어지면 의사는 치질을 잘라내고 관찰 기간 동안 회복실로 이동됩니다. 통증과 감염은 치질수술과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위험입니다.

항문외과

항문외과

같은 질병이라 하더라도 환자의 상태와 의사의 치료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장항문외과를 선택할 때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학병원의 경우에는 종양내과, 영상의과 등과 협업을 통해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질연고

치질연고

치질수술 후에는 직장 및 항문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질연고와 많은 물을 섭취하면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좌욕이 수술 후 통증을 완화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치질수술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2주 내외로 회복이 되며 합병증으로 열이 있거나 현기증을 느낀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에 좋은 음식 섭취하고 치질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